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경기 용인시는 아기들에게 생애 최초로 책 꾸러미를 나눠주는 ‘북스타트’ 운동의 대상을 지난해 1800명에서 올해 1만 명으로 대폭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북스타트는 그림책 2권과 도서관 안내 책자 등이 들어있는 책꾸러미와 가방을 무료로 나눠주고 부모와 아이가 함께 독서놀이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돕는 것이다.
지원대상은 0~12개월 모든 아기(9,000명 예상)와 13~36개월 영유아 등이다.
0세 아기는 이달부터 출생신고를 할 때 구청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책 꾸러미를 바로 받을 수 있다. 신고를 이미 했거나 다른 지역에서 전입한 0~12개월 아기는 가까운 도서관에 주민등록등본을 내면 책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13~36개월 아이는 도서관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신청해야 한다. 선착순 1,000명이 신청 3주 후 희망하는 도서관에서 책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용인시는 지난 2011년부터 북스타트 운동을 벌여왔다.
시 관계자는“북스타트를 통해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생애 첫 책을 선물 받고 독서를 생활화하도록 지원 대상을 늘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