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이 추진 중인 65세 정년 연장 연내 입법화에 노동계가 기자 회견을 이어가며 빠른 처리를 촉구
노사 합의로 63세에 정년 퇴직한 뒤 회사와 2년째 재고용 계약을 맺은 김호성 씨.업무량은 전과 동일하지만 급여는 더 낮아졌다.정년을 훌쩍 넘겼어도 일을 그만둔단 생각은 못했다.정부와 여당이 65세로의 단계적 정년 연장을 추진 중인 가운데, 노동계는 연일 연내 입법을 촉구하고 있다.공무원 노조도 나섰다.국민연금 수급 연령이 65세로 ...
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대전마케팅공사가 이달 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오후 3시 저녁 9시까지 으능정이거리 대전스카이로드 허브 일원에서 ‘2018 대전스카이로드 설날 큰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설날 큰잔치 행사는 으능정이거리 대전스카이로드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평소에 접하지 못하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과 출연자들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사진도 찍는 등 볼거리를 제공하는 ‘거리퍼포먼스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전통 민속놀이 체험으로는 떡 메질을 통해 인절미를 직접 만들어 시식도 해볼 수 있는 ‘떡메치기 체험 및 시식’, 우리 고유의 전통 민속놀이인 ‘투호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와 친구·연인·가족들이 편을 나누어 게임도 해 볼수 있는 ‘대형 윷놀이’가 준비되어 있다.
거리퍼포먼스 프로그램으로는 과학의 원리를 이용한 재미있는 실험들을 관람객들이 참여하여 마술처럼 함께 즐겨 볼 수 있는 ‘스트리트 과학마술쇼’, 관람객들과 어울려 사진도 찍고 예쁜 풍선 인형도 만들어 주는 ‘키다리 삐에로’, 석고 분장을 하고 동상처럼 연출하는 ‘석고마임’,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초상화를 무료로 그려주는 ‘캐리커쳐’도 진행된다.
또한, 황금 개띠 해인 무술년 설날을 주제로 제작된 콘텐츠 영상이 스카이로드 대형 스크린을 통해 4회(18:00, 19:00, 20:00, 21:00) 상영되고, 으능정이 거리의 설날 큰잔치 행사 광경과 관람객들의 밝고 활기찬 모습들이 체험형 카메라 등에 의해 영상으로 표출된다.
최철규 사장은 “무술년 새해 설날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스카이로드 콘텐츠 영상도 많이 관람해 주시길 바란다”며 “새해에는 소망하는 모든 것들이 이뤄지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