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혁신센터 보육기업 '모다라' 부산면세점 등 입점
  • 윤만형
  • 등록 2018-02-05 12:59:13

기사수정
  • "네트워크를 전방위적 활용해 아낌없이 지원할것"



부산시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보육기업 '모다라'가 부산 면세점 입점에 이어 미얀마의 미야와디(MWD) TV 홈쇼핑 입점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모다라는 부산이 품고 있는 역사미와 스토리를 브랜드에 고스란히 담아낸 관광 문화상품을 제작하는 1인 창조기업이다. 부산사투리로 모다라는 ‘모우다’란 뜻을 가지고 있다. 


모다라는 2015년 부산혁신센터 입주 지원을 시작으로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및 창업아이템 사업화 지원사업, 부산시의 부산대표 창업기업 지원사업 등 여러 정부기관의 지원사업을 통해 현재에 이르기까지 300여 종의 디자인 상품을 기획·제작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동안 모다라는 롯데면세점, 현대백화점, 조달청 등 다양한 국내 판로를 확보해 최근 부산면세점에 입점했다. 


이어 동아대학교 에코사업단·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연계를 통해 미얀마 홈쇼핑과 쇼룸에 입점하는 등 쾌거를 거두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청신호를 켰다. 


모다라의 대표 상품으로는 부산의 감천문화마을, 영도다리, 동백꽃을 소재로 개발한 디자인 상품들이 꼽힌다. 가방, 스카프, 지갑 등 종류도 다양하다. 또 제작과정에서 버려지는 원단이 없도록 디자인하고, 디지털로 프린팅하는 친환경적 제조방식을 고수하는 것이 특징이다. 


조홍근 부산혁신센터장은 "부산혁신센터 보육기업들의 다양한 성과사례가 좋은 본보기가 돼 주고 있다"며 "앞으로도 잠재력 있는 기업들의 지속 성장을 도모하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센터 네트워크를 전방위적 활용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민주콩고 동부 무력충돌 격화… 민간인 400명 이상 사망 콩고민주공화국(민주콩고)에서 정부군과 투치족 반군 M23 간의 충돌이 심화하면서 민간인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 현지시간 11일 AP통신 등에 따르면, 남키부주 정부 대변인은 전날 발표한 성명에서 “주도 부카부와 우비라 인근 지역에서 413명 이상의 민간인이 숨졌다”고 밝혔다. 그는 사망자 가운데 여성과 어린이, 청년층이 다수 포함돼 ...
  2. 이스라엘, 가자지구 재건 비용 부담 검토… 미국 요구에 원칙적 동의 이스라엘 정부가 미국의 지속적인 압박에 따라 가자지구 재건 비용을 부담하기로 가닥을 잡았다고 현지 시각 12일 이스라엘 매체 와이넷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은 2년 가까이 이어진 군사작전으로 가자지구 전역에서 발생한 광범위한 파괴에 대해 이스라엘이 책임을 져야 한다고 요구해 왔다. 특히 공습과 지상 장비로 인한 건물 ..
  3. 박나래, 매니저 ‘갑질 논란’·불법 의료 의혹 확산 속 방송 중단 선언 개그우먼 박나래가 전 매니저들의 ‘갑질’ 폭로와 불법 의료행위 의혹이 동시에 불거지면서 방송 활동을 전면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유튜버 이진호는 지난 8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박나래가 두 전 매니저에게 24시간 대기를 지시하고 술자리 준비, 심부름 등을 강요했다”고 주장했다. 이 과정에서 한 매니저가 박나래가 던진 와인잔에 ..
  4. 지역아동센터연합회 울산 동구지회 2025년 후원감사의 날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지역아동센터 연합회 울산 동구지회(회장 신정화)는 12월 12일 오후 7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2025년 후원감사의 날 음악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동구 소재 9개 지역아동센터는 오카리나, 우쿨렐레 등 악기 연주와 합창 등 아이들이 성장한 모습과 재능을 음악 발표를 통해 선보이며 더욱 뜻깊은 시간이 ...
  5. 동구 국공립 어린이집 연합회 보육 교직원 문화의 밤 행사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남숙)는 12월 12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에서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문화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국공립어린이집 14개소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들의 사기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보육 교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
  6. 울산 동구 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 행사 개최 동구지역자활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용식)는 12월 12일 오후 3시 HD아트센터에서 자활근로사업 참여자 100여 명과 함께 ‘2025년 자활근로 참여자 문화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문화 행사는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문화생활을 즐기고 재충전하고, 유대감 형성과 자활 의지를 더욱 강..
  7. 울산시자원봉사센터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역량강화 워크숍… 온기나눔 우수기관 한자리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지난 18일 오후, 울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 실시하는 ‘베스트 자원봉사단체 선정 및 역량강화 워크숍’이 열려 지역 온기나눔 활동을 이끄는 우수 자원봉사단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워크숍은 우수기관·단체의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사업 기획과 운영 역량을 높여 자원봉사의 지속가능성을 강화하...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