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2018 청송 전국아이스클라이밍 선수권대회'가 지난 3~4일 양일간 '청송군 얼음골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 경기장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전국 선수권대회는 제99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산악부문 시범종목 경기와 겸해 열렸으며, 2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난이도경기와 속도경기에서 열띤 경합을 펼쳤다.
전국대회에 이어서 2월10일 ~ 11일에는 2018 청송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도 같은 장소에서 개최된다.
월드컵에는 월드 랭킹 1위~8위까지의 세계 최정상급의 선수들을 비롯해 한국을 대표하는 박희용, 신윤선, 송한나래 선수 등 20여개국 10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뜨거운 대회를 펼칠 예정이다.
평창동계올림픽과 동시에 개최하는 월드컵 대회는 세계최정상급 선수들의 참여로 올림픽과 더불어 우리나라 동계 스포츠를 알리는 큰 계기가 될 것이다. 특히 올해는 경기장에 청송아이스클라이밍센터 건물까지 준공이 돼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아이스클라이밍경기장으로 면모를 갖추었다.
센터 건물이 준공되면서 관람객들에게 따뜻한 관람시설을 제공하게 됐으며, 건물 내부에는 그간 청송 아이스클라이밍월드컵의 역사와 생동감 넘치는 경기장면을 사진으로 전시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아이스클라이밍센터 준공으로 세계 최고의 아이스클라이밍 경기장 면모를 갖춘 만큼 월드컵 대회도 성공적으로 열어 산악스포츠 메카 청송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 기간 중에는 겨울전통먹거리, 얼음조각 전시 등 각종 이벤트 행사가 진행되며 청송 농·특산물 홍보, 청송관광홍보, 청송꽃돌전시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볼거리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