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지방자치단체와 교육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교육발전을 도모하고자 홍성열 증평군수와 5일에 증평교육행정협의회를 괴산증평교육지원청에서 체결하였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은 지난달 29일에 나용찬 괴산군수와 괴산교육행정협의회를 체결한 바 있다.
증평교육행정협의회는 군수와 교육장이 공동위원장이고, 당연직 위원 4명, 위촉직 위원 6명으로 자치단체별 각각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위촉직 위원의 임기는 2년이다.
증평교육행정협의회에서는 교육시설 확충 등 학교교육여건 개선에 관한 사항, 교육유해환경 시설의 개선에 관한 사항, 교육격차 해소에 관한 사항, 평생교육에 관한 사항, 지역전략산업과 연계한 인력육성에 관한 사항, 우수인재 양성에 관한 사항, 교육사업 지원에 관한 사항, 과학·기술교육의 진흥에 관한 사항 등을 논의하게 된다.
교육현장에서 지원과 협조가 필요한 과제를 적극 발굴하여 상호협력함으로써 지역교육발전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괴산증평교육지원청 박용익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지원청과 자치단체 간 유기적이고 강화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미래를 여는 행복한 동행! 괴산증평교육을 실현하는 디딤돌이 되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