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영양군은 5일부터 12주간 주 1회 고혈압, 당뇨병 환자의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환자 중심의 자가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혈압. 당뇨병 자가관리 프로그램이란 기존의 지식 전달과 실습으로 이뤄진 결과중심의 교육이 아니라, 개인 역량강화를 통한 지속적인 관리능력을 배양하는 과정중심의 교육으로 고혈압, 당뇨병 질환을 가진 대상자들이 건강문제를 서로 나누고 해결하며, 태도와 행동의 변화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서로 도와주는 참여자 중심의 프로그램이다.
특히 혈압. 혈당 측정법 알기, 질환에 따른 식사·운동요법, 약물복용, 합병증 예방, 스트레스 관리, 건강리더 되기 등 12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으며, 생활습관 개선 등을 통해 환자들의 지속치료율과 자기관리율을 높이는데 큰 성과가 기대된다.
안수현 보건소장은 “앞으로 고혈압, 당뇨병의 환자등록 관리사업을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심뇌혈관질환의 합병증 예방 등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