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과 연합한 아랍-이슬람 세력에 의해 이슬람 국가 그룹의 공범자인 두명의 영국 성전 주의자들이 시리아에서 붙잡힌 것으로 목요일 한 미군 관리가 보도했다.
그들은 '비틀즈'라는 별명을 가진 IS의 '실행 셀 '의 두 멤버이다. 이들의 생포는 1월 초 시리아 동부에서 이루어졌다고 신원 불명의 미국 관리가 성명을 통해 말했다.
이 사중주단은 미국 기자들인 제임스 폴리와 스티븐 소틀로프 그리고 미국의 피터 카식 지원 요원을 포함한 서양인들을 포함한 약 20명의 인질을 구속하고 참수한 혐의를 받고 있다.
붙잡힌 지하드 전사들 중 첫번째 사람은 엘 샤피 엘 세이크로 밝혀졌다.
미 국무부가 작성한 두번째'국제 테러 분자'블랙 리스트에 오른 사람은 영국 국적인 알렉산다 아몬 코테이다. 1983년 12월에 태어난 그는 시리아의 라브르 시를 지났고 이 도시는 IS의 자칭"구경제"의 근거지였다.
영국 외무부는 "우리는 진행 중인 개별 사건이나 조사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미 국무부는 지난해 코티가 인질을 처형하고"특별히 잔인한 고문 방법"을 사용했다고 비난했다.
미국 관리인은 이들 지하드 투사들이 "서양 억류자들을 체포하고 착취하고 처형하는데"가담했다고 설명했다.
그들은 또한 간수와 통역사로 활동했으며"종종+지하디 존+"라고 불리는 영국 테러리스트와 연계됐을 것이라고 소식통은 두 남자가 어떤 상태이거나 무엇이 될 것인지 밝히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