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복지서비스의 접근성이 낮은 김포 북부지역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주민밀착형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행한다.
이동복지관 서비스는 2016년부터 복지관 자체적으로 진행했던 사업으로 복지관 사업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형태로 월 2회 김포 중북부 지역에서 진행해 온 사업으로, 주민들의 높은 호응도를 바탕으로 올해부터는 시에서 사업비를 지원받아 본격적으로 확대 시행한다.
복지관에서는 지난해 12월 시범사업 단계로 월곶지역 경로당에서 건강증진 운동교실을 시행하여, 일 평균 5명 미만의 어르신들만 이용하던 경로당에 20명 이상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연속사업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요청에 따라 올해 상반기에는 주 1회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서상범 관장은“주민들의 건강증진 및 건전한 여가생활, 자발적 공동체 활동이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이동복지관 서비스를 통해 주민밀착형 복지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