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강원 삼척시는 최근 새천년해안길에 대한 명칭을 공모한 결과,삼척해수욕장~삼척항을 잇는 해안길 명칭으로‘이사부길’로 최종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동해안 최고 절경 삼척 해안의 고유 이미지와 비전을 담은 해안길 명칭을 발굴하고자 해안길 네임 디자인 개발용역과 시민 대상 공모전을 함께 진행해 왔다.
그 결과, 최종 심사에서 선정된 ‘이사부길’은 해양 개척사에 있어 기념비적인 이사부장군의 정신을 재조명하고 삼척의 역사 인물 브랜드가 반영된 해안길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시는 우선적으로 삼척해수욕장부터 삼척항까지를 ‘이사부길 A코스’로 지정해 안내 및 유도 표지판을 2월말 까지 설치한다.
또한, 삼척관광 홈페이지에 삼척 길 여행 콘텐츠를 추가하고, 다양한홍보 이벤트 실시 등 온오프라인을 통한 홍보도 강화한다.
앞으로도 삼척해변을 기점으로 원덕 고포해변까지 약 104.5㎞ 해안선에 대해 지속적인 코스 개발, 이색 포토존 설치 등을 통해 해안절경을 즐길 수 있도록 명품 해안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지난해 새천년해안도로 약 4.7㎞ 중 800m에 대해 군 철책을 모두 철거하고 보행데크를 완전히 개통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