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보은군은 소 전염병으로 인한 축산농가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한·육우 전 농가(796개소)를 대상으로 소 브루셀라병 및 결핵병 일제검사를 실시한다.
군은 이번 일제검사를 위해 6명의 공수의를 채혈 요원으로 지정하고, 오는 3월 5일부터 3월 31일까지 1년 이상 된 한·육우 1만3천954두 중 50% 내외인 7천두에 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소 브루셀라병과 결핵병은 제2종 법정 가축전염병으로 사람에게도 감염될 수 있어 가축시장 등에서의 거래나 도축장 출하 시 반드시 검사를 하도록 의무화 돼 있다.
또한 브루셀라병과 결핵에 감염된 소는 반드시 살처분 해야 하며 발생 농가의 소는 이동제한 조치와 함께 2회 이상 추가검사를 해야 한다.
군 관계자는 "1년 이상 된 한·육우는 빠짐없이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소 사육 농가는 반드시 쇠고기 이력추적시스템에서 검사결과를 확인한 소만을 구매하고, 구매 후 브루셀라병·결핵병 검사를 신청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