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범서읍 구영·천상·굴화리 공공와이파이 구축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범서읍 구영·천상·굴화리 일대 총 130개소에 무료로 이용 가능한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해 오는 12월부터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울주군은 이날 범서읍 천상리 천상공원에서 이순걸 울주군수, 최길영 울주군의회 의장 및 시군의원, 주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주군 공공와이파이 구축사업 현...
▲ AFP/Archives / Josep LAGO [제공자ⓒ 뉴스21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스페인 내무부는 8월 2017년 8월 바르셀로나와 카탈루냐 지방의 카브릴스에서 발생한 공격에 연루된 감방의 일원인 드리스 우카비르와 연관 지어 화요일 프랑스 남부에서 체포했다.
이들 3명은 프랑스 경찰과 합동으로 실시한 수사 과정에서 화요일(남부)와 태른(남서부)에서 체포되었다고 국방부가 성명을 통해 밝혔다.
포트- 샌-에스프리트(가르)와 알비( 탄)에서 체포된 사람들은 드리스 오카비르와 접촉하고 있지만, 이 사건이 일어난 시점에서 가깝게 증거가 없다.
프랑스에서 파리 테러 방지 조사 위원회의 변호사단 소속으로 조사를 수행하는 사람이 바로 프랑스 내부 보안 관리국(DASI)이다.
드리스 우카비르의 논문들은 바르셀로나 람블라스를 공격하는 동안 사용되는 밴을 빌리기 위해 사용되어 왔다. 운전사 유네스 아부야카쿠브는 8월 21일 경찰에 의해 살해되었다.
카탈라에서 자란 모로코 사람 인 드리스 우카비르는 8월 17일 밤 바르셀로나에서 1일(11일)밤과 18일(현지 시간)해변에서 테러를 계획한 조직의 일원 중 한 명인 17살의 형 무사이다.
무사 우카비르와 다른 네명의 젊은이들이 캄브릴스의 전차 공격 동안 경찰에 의해 살해되었다.
드리스 우카비르는 처음에, 자신의 형이 어디에 있는지 구체적으로 말하지 않고, 형의 친구들에게 "이사"를 하고 있다고 말하기 전에 밴을 렌트했다고 확신했다.
프랑스의 경우 1월 31일, 파리의 검사는 테러리스트 회사와 범죄 음모와 관련된 암살 시도의 지휘자들에 대해 형사 조사를 시작했다. 테러 방지 심판관들에게 맡겨져 있는 이 조사는 파리 검찰청이 시행하는 사전 조사를 계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