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강원 영월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오는 23일 오전 10

시 영월군청 대회의실에서 이장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마음나눔 공동체사업 설명회를 갖는다고 21일 밝혔다.
21일 군에 따르면 생명사랑 마음나눔 공동체사업은 지역사정에 밝은 이장님을 통해 자살 고위험군 및 정서·심리적으로 위축돼 있는 마을주민을 센터에 연계하는 지역 밀착형 자살예방사업이다.
본 사업은 2015년부터 시작해 강원도 18개 시·군 전 지역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영월군의 자살률 및 우울감 경험률은 2011년 이후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다.
2017년도에는 엄기만 이장님이 연합회장상을 수상했으며 중동면·심상구 이장님이 강원도지사 표창과주천면·김진관 이장님의 우수 활동 개인 표창을 수상했다.
손영희 보건소장은 "자살지표는 지역사회의 부정적인 인식과 더불어 사회 현실을 반영하는 대표적인 지표로 영월군 이장님들이 적극 앞장서서 자살 없는 영월군이 될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당부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