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소양강스카이워크가 초등학교 교과서를 통해 전국에 소개된다.
28일, 춘천시에 따르면 교육부가 펴낸 초등학교 3-4학년군 사회 3학년 1학기용 교과서(지학사 출간)에 소양강스카이워크가 수록됐다.
초등학교 사회 과목은 전국이 모두 국정교과서를 사용한다.
소양강스카이워크는 ‘하늘에서 내려다 본 고장의 모습’편에 담겼다.
춘천시에 사는 재원 이를 설정해 소양강스카이워크의 모습을 여러 각도에서 제시하고 위치와 거리에 따라 같은 장소가 어떻게 보이는지를 학습과제로 제시하고 있다.
소양강스카이워크의 국정교과서 수록에 따라 해당 과목 참고서에서도 다뤄질 것으로 보인다.
실제 출판 관련 A업체는 지난 1월 초등학교 사회교재 게시용 자료로 시에 소양강스카이워크 사진사용을 요청했다.
또 새 교과서는 소양강스카이워크 외에 춘천의 주요 명소를 여럿 담아 춘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있다.
10여 쪽에 걸쳐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를 지도로 그리고 소개하는 편에 옛 캠프페이지(평화생태공원), 명동 닭갈비골목, 공지천 유원지, 춘천역 등의 위지를 그림 지도와 사진으로 보여주고 설명까지 달고 있는 것.
시는 교과서에 수록된 소양강스카이워크를 비롯하여 다른 명소를 찾는 체험학습 방문객이 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2016년 7월 개장한 소양강스카이워크 누적 방문객은 최근 130만 명을 넘어섰다.
시는 관광 매력도를 높이기 위해 소양강스카이워크 일원에 첨단 레이저쇼 연출을 포함한 야간경관 조명 설치 사업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