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5년 추계 도로 정비 평가 ‘우수기관’ 선정
충남 서산시가 충청남도가 주관하는 ‘2025년 추계 도로정비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해당 평가는 충남도 15개 시군을 대상으로 도로 정비 상태와 유지 보수 예산 확보 실태 등을 평가해 도로의 기능 유지와 교통안전에 노력한 지자체를 시상한다.중점 평가 사항은 포장보수, 차선도색을 비롯해 교량, 비탈면, ...

속리산 청청자연 속에서 솔잎 향기를 느끼며 달릴 수 있는 솔향공원 스카이 바이크가 지난 27일 시운행을 마치고 다음달 1일 개장한다.
28일 보은군에 따르면 모두 15대가 운영되는 스카이바이크는 높이 2~9m, 1.6㎞ 코스로, 완주에는 25~30분 가량 소요된다.
지난 2014년 5월 5일 첫 문을 연 솔향공원 스카이바이크는 이용객이 꾸준이 늘며 지난해 2만5661명의 관광객이 스카이바이크를 즐겼다.
군 관계자는 "군은 바이크 점검, 선로 점검 등 시설 점검을 통해 고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관광객 유치를 통한 속리산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봄을 맞아 이번에 개장한 스카이바이크를 비롯해 소나무 숲속 대자연에서 심신 수양과 건강을 도모하는 속리산 숲 체험 휴양마을, 소나무 홍보 전시관 등이 가족 단위 관광객의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