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의정부노성야간학교 제37회 졸업식 및 제38회 입학식이 3월 30일 의정부공업고등학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졸업생, 입학생과 가족, 교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졸업식은 교육의 혜택을 제때 누리지 못한 어르신 총 36분이 학력인정서와 졸업장을 받았다. 특히 최고령 87세 어르신의 졸업장 수여식은 참석자들의 감동을 자아냈다.
한 졸업생은 “어두웠던 내 삶에 「배움」은 LED 같은 밝은 불빛을 비춰주었다. 헌신하고 봉사하는 여생을 살고 싶다.”고 말했으며, 또 다른 졸업생은 “가방 들고 학교에 갈 때 기분이 정말 좋았고, 이제 고등학교 동창이 생겼다고 말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해 참석자들에게 미소를 머금게 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40년 전 저의 대학교 졸업식에서 어머님이 제 학사모를 쓰면서 매우 기뻐하셨는데, 오늘 또 다른 어머니의 학사모 쓴 모습을 보았다.”며 “스스로 공부해 최고의 학사모를 쓴 여러분이 자랑스럽고, 가족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의정부노성야간학교는 1981년 설립된 의정부교육지원청의 학력인정 기관으로, 현재 100여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으며 3~40명의 자원봉사 교사들이 활동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교육취약계층 평생학습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