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김포시가 지난달 30일 상황실에서 국가안전대진단 추진 담당 부서장을 대상으로 보고회를 열어 대진단 실태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포시는 지난 2월 5일부터 3월 28일까지 1,400여개소의 점검 대상지 중 우리병원 등 1,271개 시설에 대하여 안전대진단을 실시해 각종 시설물의 안전성을 확인했으며, 자체점검 및 합동점검 중 발견된 보수․대상에 대하여 즉시 조치 가능한 것은 현장에서 시간이 소요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보수․보강을 요청하는 등 행정적 조치를 취하였다.
대진단 기간 중 김포시는 다양한 홍보 매체를 통하여 대진단에 대해 홍보를 하는 한편 대진단의 효율성 도모를 위해 시 간부공무원들의 관심을 유도하고자 설명회를 실시하고, 담당자의 대진단 능력 배양을 위한 설명회․교육 등을 실시하는 등 「시민이 행복한 안전도시 김포」조성에 대진단이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분야별 노력을 기울였다.
안전총괄과장은 “긴장을 늦추지 않고 2018 국가안전대진단 마무리에 최선을 다하겠으며 오늘 논의된 우수사례는 더욱 발전시키고 제도적 보완 및 애로사항은 중앙부처에 적극 건의하는 등 제도를 보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