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광주시는 지난 8일 광주시노인종합복지회관(관장 김한덕)과 함께 복지회관 대강당에서 ‘제46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조억동 시장을 비롯해 소병훈 국회의원, 이문섭 시의회 의장 등 도·시의원과 유관기관 단체장, 어르신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복지회관 해·달·별 예술단과 동원 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광주어린이집에서 댄스공연을 펼치는 등 다채로운 공연과 기념식으로 축제의 장이 됐으며 식후공연으로 광주시립농악단의 앉은 반·선반 사물놀이와 민요 등으로 참석한 어르신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기념식에서는 효행자 및 노인복지기여자 표창 수여와 기념사, 축사가 이어졌다.
표창 수상자는 진광복·안병월·이주광·한길수씨가 도지사 표창을 받았으며 유광종·박대숙·윤용·백남석·양미숙·광주시노인종합복지회관이 시장표창을 받았다.
또한, 박광식·김민옥·김기형·엄승척·손명수·정현애 씨는 국회의원 표창을, 염귀순·서영희·이동구·엄희섭 씨는 시의원 표창을 수상했다.
행사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자녀들이 바빠 쓸쓸한 어버이날이 될 뻔 했는데 매년 광주시와 복지회관이 어버이를 위한 자리를 마련해 줘서 기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은 모두의 부모이자 스승”이라며, “어르신들께서 편안하게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어르신 일자리 확대와 생활복지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