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노동자지원센터, ‘My 세바시 30’지식 콘텐츠 나누기 성황리에 개최
동구노동자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2월 23일 오후 2시~5시, 센터 3층 강당에서 ‘My 세바시 30 - 지식 콘텐츠 나누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식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과정 수료생 가운데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제 강의 시연 기회를 제공해 강사로서의 실전 경험과 동기 부여를 높이고, 일...
(전북/뉴스21) 정진환 기자 = 부안군은 농공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 사업(이하 청년동행카드)을 15일부터 신청·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교통여건이 열악한 농공단지 내 중소기업 재직 청년근로자(만 15~34세)에게 오는 7월 1일부터 2021년까지 매월 5만원의 교통비를 지원하는 것으로 청년들의 교통비 부담과 불편을 줄이고 농공단지 취업을 독려하면서 관내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청년동행카드 신청은 농공단지 내 중소기업이 재직 청년근로자에게 신청서를 제출받아 부안군 미래창조경제과에 일괄 제출하면 되며 신청결과는 개인별로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받게 된다.
지원결정을 안내받은 신청인이 카드사(BC카드, 신한카드)에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신청·발급받아 버스, 택시, 자가용 주유비 용도로 사용하면 카드청구내역에서 5만원 한도에서 차감된다.
청년동행카드 안내 및 신청서류는 부안군 홈페이지(www.buan.go.kr) 고시·공고 등 안내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부안군 미래창조경제과(☎ 063-580-4390·4415)에 문의할 수 있다.
뉴스제보 : jjnews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