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회령시, 겨울철 땔감 부족 해소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 추진
북한 함경북도 회령시가 겨울철 땔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섯 집당 한 집 돕기’ 운동을 시작했다.시당과 인민위원회는 주민들의 생활 실태를 조사하고, 당장 땔감이 필요한 세대를 지원할 방안을 내놓았다.북부 고산지대 일부 주민들은 배고픔과 추위 속에서 하루 1시간만 불을 때며 생활하고 있다.조사 결과, 다섯 집 중 한 집은...
속초시, 공동주택 기반 고독사 예방·복지 사각지대 발굴 강화 총력
속초시는 2월 10일 속초시청 상황실에서 고독사 예방 및 복지위기가구 조기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이번 협약식에는 이병선 속초시장과 장동식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강원도회 속초지부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해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주택 중심의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협약은 1인 가구 증가...

6월 3주차 베스트 아이돌 투표 결과 강다니엘(워너원)이 1위, 지민(방탄소년단)이 2위, 정국(방탄소년단)이 3위를 차지했다.
강다니엘은 지민의 맹렬한 추격을 뿌리치고 18주 연속 1위를 이어갔다. 지민은 5주 연속, 정국은 3주 연속 2위와 3위에 올라 탄탄한 인기를 재확인했다. 지난주 4위였던 텐(NCT)는 5위로 내려간 반면 5위였던 진(방탄소년단)이 4위로 올라갔다.
6위와 7위도 순서가 뒤바뀌어 박우진이 6위, 뷔가 7위를 기록했다. 8위와 10위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하성운(워너원)과 한(스트레이 키즈)이 차지했다. 정채연이 9위에 올라 여성으로서 유일하게 TOP 10에 이름을 올렸다.
2주 연속으로 여성 아이돌 순위 1위를 차지한 정채연을 선두로 다이아의 멤버들의 여성 아이돌 상위 랭크를 휩쓸었다. 예빈(14위), 기희현(19위), 유니스(22위), 솜이(23위) 순이다.
그룹 순위에서는 방탄소년단이 다시 1위 자리를 탈환하고 워너원이 2위로 내려갔다. 3위, 4위도 순위가 바뀌어 스트레이 키즈가 3위로 올라서고 NCT가 4위로 하락했다. 5위는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다이아가 차지했다.
오랜만에 그룹 랭킹 1위 자리를 되찾아온 방탄소년단과 여성 아이돌 랭킹을 싹쓸이한 다이아가 인상적인 한 주였다. 다음 주에도 개인은 강다니엘, 그룹은 방탄소년단, 여성 아이돌은 정채연이 최고의 자리를 지켜낼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한편 베스트 아이돌은 매주 투표를 통해 최고의 아이돌을 뽑으며 사용자들이 실시간으로 투표 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시스템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