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 마지막 ‘사랑의 헌혈 운동’에 직원 200명 참여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0일 구청 정문 광장에서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과 함께 지난 3월과 8월에 이어 진행된 올해 세 번째이자 마지막 단체 헌혈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헌혈 차량 4대가 구청 정문 광장에 설치됐고, 구청 직원 20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따뜻한 ...

문재인 대통령이 21일 나흘간의 러시아 국빈방문을 위해 김정숙 여사와 함께 모스크바행 출국길에 올랐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9시 5분쯤 경기도 성남 서울공항에서 전용기를 타고 러시아 모스크바로 떠났다.
2박 4일 일정인 이번 러시아 국빈방문은 1999년 김대중 당시 대통령 이후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는 19년 만이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모스크바에 도착한 직후 첫 일정으로 러시아 하원을 방문해 하원의장과 주요 정당 대표를 면담한다.
이어 한국 대통령으로는 사상 최초로 러시아 하원에서 연설한 뒤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총리와 면담하고, 재러한인들과 함께 하는 ‘한·러 우호 친선의 밤’ 행사에 참석하는 것이 예정돼 있다.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이틑날인 22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만나 정상회담을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과 푸틴 대통령의 정상회담은 지난해 7월과 9월 이후 세 번째다. 두 사람은 이 자리에서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공조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