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2025년 마약류 중독 예방교육’ 진행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마약류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중독 예방 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시민을 대상으로 ‘2025년 마약류 중독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질병관리청 ‘2023 퇴원손상통계’에 따르면, 하루 평균 10.6명이 중독으로 사망했으며 이는 사고·재해·중독 등 외부요인으로 인한 ‘손상’ 사망...

탁현민 대통령비서실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29일 "맞지도 않는 옷을 너무 오래 입었고 편치 않은 길을 너무 많이 걸었다며, '잊혀질 영광'과 '사라질 자유'"란 글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려 사퇴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을 낳고 있다. '잊혀질 영광'은 유시민 전 장관이 최근 종편 시사프로그램에서 하차하면서 언급했던 말이다.
청와대 관계자는 뉴시스와 통화에서 탁 행정관의 거취 표명 여부에 "처음 듣는 일이다. 아는 바가 없다"고 밝혔다. 또 다른 청와대 관계자 역시 기자들과 만나 "탁 행정관이 사표를 내지 않았다"며 사퇴설을 부인했다.
탁 행정관이 청와대 근무에 미련이 없다는 뜻을 수시로 밝혀왔기에 이번 SNS글에 큰 의미를 둘 필요는 없다는 시선도 있다. 야권은 문재인정권 초부터 탁 행정관의 해임을 촉구해왔다. 정권 출범 1년이 지나 청와대 조직개편이 진행되는 시점에서 탁 행정관의 거취 결정이 임박했다는 분석도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