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노동자지원센터, ‘My 세바시 30’지식 콘텐츠 나누기 성황리에 개최
동구노동자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2월 23일 오후 2시~5시, 센터 3층 강당에서 ‘My 세바시 30 - 지식 콘텐츠 나누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식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과정 수료생 가운데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제 강의 시연 기회를 제공해 강사로서의 실전 경험과 동기 부여를 높이고, 일...
(뉴스21/장병기기자)=목포시가 고용노동부 주관 ‘2017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6일 장려상을 수상하고, 포상금 1백만원을 수여받았다.
이번 선정은 사회적기업 육성을 위한 지원사업 추진실적 등 사업성과와 지속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하는 양질의 사회적기업 발굴 성과를 바탕으로 평가했다.
심사분야는 △사회적기업 활성화 △사회적기업 발굴 △일자리창출 △사회적기업 육성 등 4개 분야로 1차 지역별 실적 검토, 2차 사회적기업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종합 평가로 진행됐다.
목포시는 지역에 맞는 사회적기업 발굴 및 재정지원사업 통한 취약계층의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 시설장비 및 홍보·마케팅 지원 등 다각적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 지역특화사업인 ‘꿈 공작소’ 사업을 사회적기업과 연계 추진해 취약계층 자녀 400여명에게 쾌적한 생활환경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판로 개척 등 기업의 자생력을 확보하고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해 다른 지자체의 롤모델이 됐다.
시 관계자는 “지역민에게 양질의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적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육성하겠다.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시 사회적기업가 유공자 표창에는 목포YWCA희망센터 이혜경 대표가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