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세금계산서 API 연동 전문서비스 팝빌이 타 업체에서 팝빌로 연동서비스를 이전하는 경우 기존에 발행된 전자세금계산서 내역을 그대로 가져오는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1일 밝혔다.
고객사가 전자세금계산서 연동 업체를 변경하려고 할 때, 기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내역의 공백이 발생하여 이전을 어려워하는 고민을 듣고 이 같은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또한 올해 말까지 결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여 여러 가지 서비스를 팝빌로 함께 이전하는 경우 단가를 추가적으로 할인해주고 있다고 하니 연동 업체 변경을 계획 중인 기업에게 참고할만한 소식이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의무자는 모든 법인사업자와 직전 연도의 사업장별 공급가액이 3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가 해당한다. 올해 1월부터는 면세사업자가 이용하는 전자계산서가 직전과세기간의 사업장별 총수입금액이 10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에게 발행 의무화 되었고, 내년에는 3억원 이상의 개인사업자로 대상범위가 확대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전자세금계산서 기능을 지원하지 않던 ERP, 판매재고, 솔루션, 쇼핑몰, SCM 등의 개발사에서도 적극적으로 도입을 진행하고 있다. 고객들은 번거롭게 홈택스를 방문하여 전자세금계산서를 사용하지 않고 이용하는 시스템에서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개발사는 추가적으로 이윤을 얻을 수 있는 서비스를 발굴한 것이다.
팝빌은 최근 대기업용 ERP 시장에서 독보적인 SAP코리아에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화한 클라우드형 ERP인 SAP ByDesign, SAP Business One에도 국내 파트너사와 함께 개발에 참여하고 있어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 서비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