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노동자지원센터, ‘My 세바시 30’지식 콘텐츠 나누기 성황리에 개최
동구노동자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노동자지원센터는 12월 23일 오후 2시~5시, 센터 3층 강당에서 ‘My 세바시 30 - 지식 콘텐츠 나누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식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과정 수료생 가운데 희망자를 대상으로 실제 강의 시연 기회를 제공해 강사로서의 실전 경험과 동기 부여를 높이고, 일...

용인시는 관내 문화, 관광 기업을 대상으로 관련 업종에 취업하려는 청년들에게 직무 경험과 기회를 제공할 기업을 16~20일 모집한다.
선정된 기업은 이달 중으로 시와 협약을 체결해 8월부터 내년 6월까지 11개월간 청년 6명을 고용하게 된다.
기업은 청년들이 직무 경험을 쌓아 취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공연, 전시 프로그램 기획, 조리, 외국인 통역, 문화해설 등의 직무에 배치하고 직무와 연관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한다. 시는 청년들의 인건비 90%와 교육관련 경비를 보조한다.
대상 청년들은 기존 근로자들과 동등한 조건으로 일하며 실무 경험을 쌓고 업무역량강화 교육 등을 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용인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청년 구직자들의 적성을 살리고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한 일자리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