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북부경찰서, 보이스피싱 피해 막은 은행원에 112신고 포상금 수여
[뉴스21일간=김태인 ]울산북부경찰서는보이스피싱 범죄를 사전 차단하여 현금 7천만원 피해를 막은 은행원 박소영씨(과장대리)에게 감사장과 112신고 상금을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농소농협 본점에 근무하는 해당 은행원은 지난 10월 30일 고객이 적금을 해지하고 다른 계좌로 자금을 이체하려고 하여 자금의 용도를 확인하던 중 원격제어 ...

김포시가 건축민원 처리기간 단축과 원활한 인‧허가 처리를 위해 건축사 협회와 머리를 맞댔다.
시는 김정구 도시주택국장이 주재하는 건축사 협회 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속한 인·허가 처리 개선방안을 주재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3일 전했다.
간담회 자리에서 김포시는 처리기간 단축을 위해 건축행정세움터를 적극 활용하여 보완사항 발생시 이를 즉시 인지할 수 있도록 건축주 연락처 등을 확실히 기재하고, 서류 접수시부터 보완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건축, 토목 분야의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최근 들어 인‧허가 증가에 따른 관내 공사장 민원에 관심과 조속한 응대를 요청했다.
건축사협회는 시 부서간의 협의 기간 단축, 건축허가 접수시 첨부서류에 대한 명확한 기준제시, 친절한 민원 대응 등을 주문했다.
도시주택국장은 “신속한 인·허가 처리를 위하여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시 행정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많은 의견을 교환하며 시민 편익 증진을 위한 건축행정 개선에 힘을 모아가자”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