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맞아 자원봉사단 전주지부,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탄소중립 캠페인 전개
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가 전주시 덕진구 팔복동 신복마을 일대에서 환경정화 캠페인실시후 기념촬영을 하고있다.[사진=신천지교회제공]신천지자원봉사단 전주지부(지부장 이용우·이하 전주지부)가 설 명절을 맞아 팔복동 일대 환경정화와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했다. 봉사자 55명이 1500리터의 쓰레기를 수거하며 깨끗한 마을 환...
<노동신문>이 북한은 올 상반기에만 인민경제 여러 부문의 공장과 기업소에서 제품인증과 관리체계인증을 받기 위한 사업이 활발히 전개되어 성과를 거두었다고 보도했다.
국가품질감독위원회를 인용, 올해 상반기에 7개 단위의 27개 제품이 제품 인증을, 11개 단위 27개 생산공정이 관리체계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 28개 단위에서 생산하고 있는 129점의 제품이 품질평가와 소비자 인기를 동시에 만족시킨 '2월 2일 제품'으로 등록되었다고 알렸다.
금컵체육인종합식료공장과 평양어린이식료품공장을 비롯한 여러 식료품 생산공장에서 14개 생산공정에 대한 식품안전관리체계 인증을, 모란지도국 등에서 가구, 도장, 인조대리석 등 9개의 건재품 생산공정과 전자음향설비 등의 질을 높은 수준에서 확보할 수 있는 품질관리체계인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