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천 함께 가꿔요” …중구,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 실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1월 13일 오후 3시 척과천변에서 ‘2025년 하반기 1사 1하천 살리기’ 합동 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지역 내 기업·공공기관·단체 14개 관계자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이날 참석자들은 하천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생태...

안산시는 현재 이곳에 왕복2차로와 보도가 갖춰진 우회도로를 개설하기 위한 실시설계용역이 추진 중이며 총사업비는 21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평소 이곳은 교통량이 많지만 도로가 좁아 교통정체 잦은 곳이어서 주민들의 불만과 개선의 요구가 컸다. 이에 시는 인근주민과 시장상인들에게 의견을 모아 설계에 반영하고 필요한 행정절차를 마무리한 뒤 2019년 12월에 착공할 예정이다.
문종화 도시주택국장은“사업진행상황이 궁금한 지역주민을 위해 누구나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매월 소식지를 배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주민들은 “그동안 사업의 진행상황이 궁금할 때, 관공서에 전화나 방문하기가 부담스러웠는데 시가 진행상황을 알려주는 소식지를 배포한다고 하니 쉽게 알 수 있겠다”며 “적극적인 행정에 감사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