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공공디자인의 필요성과 가치를 재발견하고 디자인 도시로서의 선도적 역할 및 경기도 소재 중·고등학생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제8회 고양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차량 및 공사현장 등 안전이 정비되어 있지 않은 통학로의 안전을 지키는 공간을 디자인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아름답고 안전한 통학로 환경조성을 위한 시설물 및 공간조성 아이디어에 대해 학생들이 직접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하고자 기획됐다.
공모 대상물은 ▲안전휀스, ▲표지판, ▲방지턱, ▲CCTV, ▲횡단보도, ▲인도, ▲육교 등 다양한 시설물(공간 및 환경 조성)이 해당된다.
응모자격은 경기도 소재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시는 공모전에 많은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수상 기회도 확대했다.
주요 심사기준은 ▲창의력, ▲독창성, ▲심미성, ▲디자인 등을 전체적으로 고려할 계획이다. 특히 입상작 중 창의성이 높고 실용적인 디자인은 시의 공공디자인 사업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상금은 총 250만 원으로 문화상품권으로 지급되며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7일부터 20일까지 총 4일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