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대전시청)대전 동구가 연일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여름철 닭 소비량이 급증함에 따라 식중독 예방 수칙과 식품안전관리법 홍보에 나섰다.
구는 여름철 특히 초복에서 말복에 이르는 기간에 닭, 오리 등의 소비가 많아 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가금류 취급 시 발생할 수 있는 캠필로박터 균과 살모넬라 균에 의한 식중독 발생을 사전 차단할 방침이다.
식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신선한 재료를 필요한 만큼만 구입, 식재료별 보관기준 준수, 식재료 씻는 순서는 채소, 육류, 어류 순으로, 육류와 접촉했던 조리기구 등은 세척·소독, 생닭 등 육류를 다룬 후 반드시 비누 등 손 세정제로 씻기 등을 준수해야 한다.
특히, 삼계탕, 백숙, 치킨 등을 취급하는 업소에 식중독 예방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식중독 예방 수칙 홍보물 배부와 각종 캠페인을 통해 여름철 식품안전관리방법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