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11월 30일까지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자전거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송파구민을 위한 무료 ‘주민 자전거 안전교육(성인)’과 전문강사가 노인복지관, 사회복지관, 학교 등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으로 진행된다.
‘주민 자전거 안전교육’ 교육과정은 초·중급으로 나누어 송파안전체험교육관에서 5일간 수준별 수업으로 진행되며, 자전거 주행방법 및 법령 등 이론 수업뿐만 아니라 실전 라이딩도 해볼 수 있어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에는 어르신 자전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노인복지관, 사회복지관과 자전거 이용이 많은 중·고등학교까지 방문기관을 확대하여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진행해 더 많은 주민들에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은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노인복지관, 사회복지관 등의 신청 기관을 방문하여 자전거 통행방법 및 교통법규 등을 교육한다. 신청일자는 10/1, 10/8, 11/5~6, 11/12~13, 11/19~23, 11/26~30이다.
송파구 교통과 김철휴 자전거교통팀장은 “자전거 안전교육을 통해 구민들이 올바른 자전거 이용 방법을 배우길 바라며,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 확산에도 기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