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사진=동두천시청)동두천 생연2동 새마을협의회(회장 이성순, 김석훈)는 지난 1일 중복이 지났음에도 한낮 높은 기온상승으로 인해 해충으로부터 발생될 수 있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방역소독에 총력을 기울였다.
생연2동 새마을부녀회 이성순 회장은 “여름철 해충 방지를 위해 방역활동을 함으로써, 이웃의 건강과 쾌적한 환경을 만드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 무더운 날씨지만 주민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생연2동 새마을협의회는 6월을 시작으로 모기매개 감염병 등 각종 질병 예방을 위해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이 계시는 경로당 주변, 모랫말과 어수로 등 취약지역을 순회하며 방역활동을 하고 있으며, 해충 감염병 발병이 원천 차단될 때까지 매주 2회 방역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