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문산보건지소에서는 8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문산권역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은 여름철 무더위로 신체활동이 저하된 성장기 어린이의 식습관 개선과 기초체력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올바른 식생활교육, 체력증진 K-Pop댄스, 편식예방 요리교실 등으로 운영된다.
특히 과식,편식,운동부족 등으로 어린이 비만이 점점 늘어나고 외모에 관심이 많은 어린 학생들이 다이어트를 위해 무작정 굶기도 하는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영양불균형이 크게 늘어나고 있어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나의 건강몸무게, 영양표시 바로알기, 건강간식, 건강 식단 짜기 등 체계적인 내용에 중점을 두고 구성했다.
또한 운동교실은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요즘 어린이가 좋아하는 아이돌 음악에 맞춰 K-pop댄스를 배우면서 즐겁게 운동을 실천하고 학업, 더위 등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알차게 진행된다.
김순덕 파주시 문산보건지소장은 “무더위가 기승을 부려 몸도 마음도 지치기 쉬운 올여름 ‘여름방학 어린이 건강교실’ 참여를 통해 어린이가 건강하고 보람찬 방학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