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교육청-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청소년 노동인권보호 업무협약 체결
비정규직노동지원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시 교육청과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는 11월 12일 오후 2시, 울산시 교육청에서 천창수 교육감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노동 인권 보호와 노동 침해 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울산동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를 포함한 울산북구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

파주시와 파주경찰서는 7일 파주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시민이 안전한 범죄예방 환경조성을 위해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파주시민, 특히 여성과 아동 등 안전에 취약한 계층이 범죄로부터 안전한 도시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역할을 분담해 여성안심귀갓길, 여성안심구역 등 여성범죄 예방을 위한 안전시설 설치에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안전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반기 1회 이상 정기회의를 개최해 범죄 예방과 안전에 대한 현안사항과 안전시설 설치, 방범 순찰 강화 등 범죄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업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파주경찰서는 지역·시설의 범죄예방진단 등 치안 정보 공유, 불안요인 개선 방안을 제시하고 파주시는 파주시장의 공약사항이기도한 여성·아동 등 사회적 약자들의 밤길 안전 확보를 위해 로고라이트, 솔라표지병, 가로(보안)등, CCTV 및 비상벨 등을 설치하는 등 범죄예방 환경개선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여성과 아동을 포함해 파주시민 모두가 안전한 파주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 파주시와 파주경찰서는 파주시민의 치안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