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 (사진=부산광역시청)부산시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8월 11일 오후 3시부터 부산 남구 대연동 소재 국립일제강제동원역사관 상설전시실에서 '제9회 부산평생학습아고라' 강연회를 개최한다.
“아직 끝나지 않은 8.15 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해방 이후 현재까지 해결해야 할 사회적 과제와 동북아시아의 변화, 그리고 통일문제 등을 다루며 한국의 근·현대사를 아주 쉽고 재미있게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강연 후 일본강점기 전쟁터로 강제 동원된 노동자, 군인, 군무원, 위안부 할머니들의 처참함을 알리고 있는 전시장을 둘러볼 계획이다.
이날 강연에서는 최태성 EBS 한국사 강사가 강연할 예정이다. 최태성 강사는 EBS에서 한국사 강사로 활동하면서 MBC '무한도전'과 KBS1TV '역사저널 그 날', tvN '어쩌다 어른' 등에 강사 및 패널로 출연해 학생들은 물론, 일반인에게도 널리 알려진 한국사 '스타 강사'이다.
본 강연에 앞서 현대와 전통을 아우르는 퓨전 전통음악 공연팀 루츠리딤의 공연이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