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대전광역시청)대전광역시는 국방안보도시 육성과 지역발전을 위해 대전지역 7개 군부대 및 기관과 ‘대전광역시 관․군협의회’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육군군수사령부 이정근 사령관과 육군교육사령부 최영철 사령관, 합동군사대학교 조한규 총장, 육군제32보병사단 김태일 사단장, 국군간호사관학교 권명옥 학교장, 국군대전병원 손승재 병원장, 그리고 자운대근무지원단 신영화 단장이 참석했다.
협약내용은 관․군의 상호 협력 및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정기적인 협의회 개최 및 실무위원회를 구성․운영해 군부대 지역민원과 군장병 지원사업 등 관․군 간 상호 지원․협조할 공동의 현안을 폭넓게 논의하는 내용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우리 시는 자운대를 비롯해 주요 군부대가 밀집돼 있는 특수성을 갖고 있어 이번 협약체결의 의미가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관․군 간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방안을 발굴․육성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