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나경원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과 관련해 범죄 수익을 환수 할 있도록 하는 특별법안을 발의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과 관련해 범죄 수익을 환수 할 있도록 하는 특별법안을 발의한다.나 의원은 오늘(18일)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의 범죄 수익을 소급해 철저히 환수하는 내용의 ‘대장동 범죄수익 환수에 관한 특별법’을 대표발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특별법에는 형사재판 확정 전이라도 법원 허가를 받...
▲ (사진=제주시청)제주별빛누리공원은 오는 8월 18일(토) 오라초등학교에서 열리는 오라동북적북적문화한마당에 찾아가는 이동천문대 주제를 『한여름 밤의 찾아가는 별빛 여행』으로 하여 행성들과 달 그리고 여름별자리 관측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별빛 여행 관측회는 당일 저녁7시부터 저녁8시까지 진행되며, 관측 대상은 여름별자리를 비롯하여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천체인 달, 서쪽에서 가장 밝게 빛나는 금성, 달의 오른쪽에서 빛나는 목성, 별과 구분하기는 어렵지만 망원경으로 가장 신비스러운 남쪽 하늘의 토성 그리고 남동쪽에서 붉게 타오르는 것처럼 보이는 화성이 있다.
망원경 관측뿐만 아니라 실시간 달의 모습을 스크린에 투영하여 모두가 동시에 볼 수 있도록 하였으며, 직경 3m가 되는 대형 달 모형을 설치하여 포토존을 제공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