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으로 새로운 출발을 선언한 강남구(구청장 정순균)가 21일부터 10월 8일까지 본청 전 부서 및 동주민센터의 3년간(2015.7~2018.6) 예산·회계·재무에 대한 외부 회계법인 감사를 실시한다.
정순균 구청장은 앞서 ‘품격강남준비위원회’ 인수과정에서 외부기관 감사 요청 의사를 밝힌 바 있으며, 이에 따라 구는 한국공인회계사회에서 추천받은 대주회계법인 소속 공인회계사 5명을 전문감사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번 감사는 전임 구청장의 구속 등으로 불거진 과거 구정의 부조리를 개선하기 위해 추진됐다. 감사결과 문제점이 발견되면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하고, 시정 또는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향후 업무 추진에 반영할 예정이다.
강남구 감사담당관실은 “강남구는 지난 2009년 이후 감사원 감사 등 제대로 된 국가 차원의 검증을 받지 않았다”면서 “이번 외부 회계감사를 통해 책임소재를 분명히 하는 등 부조리를 청산하고 구정을 정립해 구청 내부에서부터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의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