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나경원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과 관련해 범죄 수익을 환수 할 있도록 하는 특별법안을 발의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과 관련해 범죄 수익을 환수 할 있도록 하는 특별법안을 발의한다.나 의원은 오늘(18일)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의 범죄 수익을 소급해 철저히 환수하는 내용의 ‘대장동 범죄수익 환수에 관한 특별법’을 대표발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특별법에는 형사재판 확정 전이라도 법원 허가를 받...
▲ (사진=제주도교육청)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8월 21일(화)부터 23일(목)까지 3일간 제주시근로자종합복지관 중회의실에서 도내 교육복지사 및 사회복지사 등 25명을 대상으로 제주형 교육복지 전문인력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도내 제주형 교육복지 확대 및 최근 교육복지 정책 동향 파악 및 현장 적용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특히,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사협회(협회장 임태봉)에서 주관하는 사회복지사보수교육과정과 첫 연계를 시도하여 전담인력에게는 복지사로서의 자긍심을 해당기관에는 연계‧협력의 계기를 마련한 데 의의가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교육복지 정책의 변화 속에서 제주형 교육복지 안착을 위한 전담인력의 중요성과 역할을 공유하고, 앞으로도 제주사회복지사협회와의 지속적인 교류로 아이들이 행복하고 따뜻한 교육복지 환경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