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나경원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과 관련해 범죄 수익을 환수 할 있도록 하는 특별법안을 발의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과 관련해 범죄 수익을 환수 할 있도록 하는 특별법안을 발의한다.나 의원은 오늘(18일) “대장동 개발 비리 사건의 범죄 수익을 소급해 철저히 환수하는 내용의 ‘대장동 범죄수익 환수에 관한 특별법’을 대표발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특별법에는 형사재판 확정 전이라도 법원 허가를 받...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청렴 문화제 행사 기간인 9월 5일(수)과 9월 8일(토) 이틀간 제주시청 주변 광장 등에서 자체 ‘청렴문화제 행사’를 개최한다.
이와 관련, 도교육청과 제주특별자치도 등 제주 청렴 클러스터 참여기관‧단체 32개소가 참여하는‘청렴 문화제’가 9월 3일(월)부터 9월 8일(토)까지 도 일원에서 열린다.
도교육청의 자체행사 계획을 보면, 9. 5(수)에는 10시 30분에서 11시 30분까지 제주특별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함께 만들어가는 청렴으로 행복한 제주 만들기” 주제 특강이 열린다.
9. 8(토)에는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제주시청 광장 주변에서“청렴 퀴즈”를 통해 청탁금지법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이 자리에서 청렴 머그컵 제작 체험 및 청렴 머그컵 홍보물 전달 행사도 열린다.
이종필 도교육청 감사관은“이번 행사를 통해 제주교육의 매력인 청렴문화가 교육가족과 도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설 수 있기를 바란다”며 학부모들과 도민들의 많은 동참과 협조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