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안전보안관, 심폐소생술 교육 체험 및 화재예방 캠페인 실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구청장 김종훈)는 동구 안전보안관(대표 고이곤)과 함께 11월 6일 오전 10시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동구생활안전체험센터의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체험하고 동울산종합시장 일원에서 동절기 대비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동구는 동절기 급성 심혈관질환의 위험이 높...
▲ 희망복지박람회(전북/뉴스21)송태규기자= 완주군과 완주군사회복지협의회‧완주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를 연다. 7일 완주군은 오는 11일 제19회 사회복지의 날을 맞이해 ‘완주군 사회복지대회 및 희망복지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완주군청 앞마당 야외무대에서 오전 11시에 진행될 완주군사회복지대회 기념식에서는 식전공연, 유공차 표창, 사회복지 윤리선언문 낭독, 으뜸복지 퍼포먼스 등이 진행된다.
또한 오전 10시부터 지역 내 각 분야별 복지기관 및 시설, 공공기관, 비영리단체,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이 참여하는 복지박람회가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박람회는 복지서비스 홍보 및 체험, 전시, 캠페인, 공연, 먹거리장터, 진로상담 등 50여개의 다채로운 부스운영을 실시해 완주군민 모두가 함께하는 사회복지 축제의 장으로 마련될 예정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당일 박람회의 체험 및 먹거리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매년 9월에 개최되는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은 사회복지에 대한 군민의 이해 증진 및 각종 사회복지 활동의 확산을 도모하고, 사회복지유공자와 종사자에 격려 및 사기진작을 위하여 개최되고 있다.
김동준 사회복지과장은 “올해 제6회를 맞이한 완주군사회복지대회 및 희망복지박람회는 사회복지대상자‧종사자·아동‧청소년‧자원봉사자‧완주군민 모두가 함께하는 사회복지서비스 정보전달·체험·축제의 장으로 개최될 예정이다”며 관심을 당부했다. 행사 참여 및 자원봉사활동신청, 기타문의는 완주군사회복지협의회 사무국(247-753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