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전하는 달콤한 나눔, ‘갈매동 찾아가는 요리 봉사’ 참가자 모집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은 ‘애플 시나몬 레몬청 만들기 및 지역사회 나눔 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을 10월 28일부터 11월 12일 오전 9시까지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오는 11월 15일(토) 갈매동 평생학습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9일 소요산 자락에서 동두천시 무형문화재가 한 자리에 모여 관객들과 호흡을 함께하며 성황리에 마쳤다.
     
국악협회동두천지부(회장 홍재우)가 소요산 야외음악당에서 '제8회 우리전통문화 한마당 큰잔치' 행사를 개최하여, 가을의 초입에 소요산을 찾은 시민들은 물론 관광객들에게 흥겨운 우리 가락과 춤사위를 펼쳐 매료시켰다.
     
이번 행사는‘하봉암 도당 굿’을 시작으로 ‘이담풍물놀이’와 ‘동두내 옛 소리’가 연속으로 무대에 올랐고, 판 굿과 가야금병창, 전통놀이인 ‘물까부리’, ‘두레소리’가 펼쳐져 휴일을 맞아 소요산을 찾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잡았다. 특히, ‘동두내 옛 소리’, ‘하봉암 도당 굿’, ‘이담풍물놀이’는 시를 대표하는 무형문화재로서, 특색 있는 전통문화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 “내년부터는 개별적으로 진행해오던 각종 유사성격의 행사를 통·폐합하여, 보다 규모 있고 내실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동두천시에서는 그 일환으로 내년도에는 무형문화재 행사의 규모도 키워 함께하는 대축제를 개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