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겨울철 강설 대비 모의훈련 및 안전교육 실시
이번 훈련은 가산면 제설창고에서 진행했으며, 도로보수원과 읍면동 제설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겨울철 대설과 한파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으로, 시는 이번 훈련을 통해 제설 담당자들이 선제적이고 신속한 대응 능력을 강화하고, 현장 대응체계를 체계적으로 확립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시는 2025~2026년 도로제...

울산중부소방서(서장 이성태)가 안전한 추석명절을 보내기 위한 화재예방대책의 일환으로 11~14일까지 4일간 다중밀집 장소에 대한 현장 행정지도 방문을 실시한다.
이번 현장 행정지도 대상은 각종 재난사고가 발생할 경우 대형 인명피해 가능성이 높은 태화종합시장, 주성혜요양병원, KTX울산역 등 3곳이다.
중부소방서는 이번 점검 기간 동안 현장을 방문해 시설 관계자에게 각종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예방대책 등 전달한다.
또한 유사시 인명 대피를 위한 자체 피난계획서 확인‧지도 및 기타 화재 예방에 필요한 사항 등을 집중 점검키로 했다.
이성태 중부소방서장은 “다중밀집대상은 화재가 발생할 우려가 높거나 화재가 발생할 경우 피해가 크기 때문에 정확한 대처능력지식과 시설에 대한 철저한 안전관리·점검이 요구된다”며 “시민들이 안전한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화재예방과 소방시설 안전관리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