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전하는 달콤한 나눔, ‘갈매동 찾아가는 요리 봉사’ 참가자 모집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구리시청소년문화의집은 ‘애플 시나몬 레몬청 만들기 및 지역사회 나눔 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을 10월 28일부터 11월 12일 오전 9시까지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오는 11월 15일(토) 갈매동 평생학습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이 주최하고 한국서예가협회가 주관하는 ‘제53회 한국서예가협회전-한·중 서예 국제교류전’이 오는 10월 7일까지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에서는 한국서예가협회 회원들의 한글과 한문, 문인화 서예 작품 100여점과 김포를 대표하는 지역 작가를 비롯해 심붕, 주상림 등 중국의 유명 서예작가 22인의 작품도 함께 선보이고 있다.
또한 김포문화재단에서는 전시기간동안 현장접수를 통해 매주 토요일 오후 한시부터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도슨트(전시해설) 프로그램을 운영,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서예작품의 이해와 감상을 돕기 위한 환경을 마련했다.
김포문화재단 최해왕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는 한국과 중국을 대표하는 서예가들의 우수한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수준 높은 전시관람 환경 조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전시와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김포문화재단 전시기획팀(031-996-7532)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