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강릉시 청소년문화의집이 오는 19일 서울 The-K호텔에서 열리는 제3회 대한민국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한다.
우수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을 발굴․보급하고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해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강릉시 청소년문화의집에서 문화사업팀장으로 재직 중인 박성문 지도사가 출품한 하슬라 빵지순례 프로그램이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게 됐다.
이 프로그램은 최근 새로운 관광 트렌드로 자리 잡은 빵지순례(빵+성지순례 합성어)를 테마로 하고 있는데 빵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지방의 유명한 빵집을 순례하며 빵을 구매하는 것을 빵지순례라고 한다.
다른 지역 청소년 및 관광객들이 강릉시를 방문하여 관내 유명한 빵집들을 찾아가는 데 도움을 주고자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하슬라 빵지도를 직접 제작하여 온라인 및 현장(강릉역, 터미널, 관광안내센터 등)에 배포한다는 내용으로 청소년들이 주체가 되어 지역사회 관광 활성화라는 현안 해결에 참여한다는 취지이다.
강릉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금 현실에 맞는 새로운 트렌드를 가미한 양질의 청소년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호응을 이끌어 내겠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