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서산문화복지센터 여성회관(센터장 김영제)은 오는 19일 저녁 7시 센터 공연장에서 오페라의 거장 푸치니의 대표작 ‘라보엠’의 공연실황을 상영한다고 밝혔다.
올 3월부터 새롭게 추진된 서산시여성회관의 음악공연극장은 지금까지 ‘레미제라블’, ‘베토벤 고향곡 9번’ 등 6편의 음악공연실황 상영이 꾸준한 호응으로 이어져 관객 수가 서서히 늘어나는 추세다.
남녀노소 누구나 선착순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특히 이달부터 관련 시설을 대폭 정비하여 풀HD급 화질을 제공, 시민의 눈과 귀를 더욱 즐겁게 해줄 예정이다.
김영제 센터장은 “지역에서 접할 수 없는 수준 높은 공연을 넓은 스크린으로 볼 수 있음에도 노후장비로 인해 불편함이 있었는데 서산시의 적극적인 예산지원을 통한 개선으로 이번 9월부터는 보다 많은 시민들의 쾌적하고 만족스러운 관람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상영작은‘베를린 필하모니 2015년 발트뷔네 콘서트’로써 10월 31일에 만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여성회관(041-660-021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