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 (사진=대전광역시청)대전소방본부는 13일 오전 11시 소방본부에서 올해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참여한 소방공무원 및 119시민수상구조대원들을 격려했다.
손정호 대전소방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소방공무원 3명과 시민 5명 등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현장활동 근무자를 격려하는 등 그 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대전소방본부는 여름철 폭서기인 7월 ~ 8월에 물놀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119시민수상구조대를 운영하는 등 대전지역 주요 물놀이 장소에서 수난사고 예방활동을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110년 만에 무더운 날씨로, 현장 안전 활동을 수행하는 119시민수상구조대원들이 더욱 힘들었던 한 해였다.
119시민수상구조대윈의 노력으로 시민수상구조대가 배치된 물놀이 주요장소에서는 단 한 건의 물놀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등 안전지킴이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였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을 위해 봉사정신이 투철한 119시민수상구조대원들의 활동으로 단 한건의 물놀이 안전사고 가 발생하지 않는 등 물놀이 안전문화 정착에 앞장선 시민수상구조대원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