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삼척지역 문화예술인들의 한마당 축제이자 종합문화예술 행사인『제23회 삼척예술제』가 9월 29일(토)부터 10월 06일(토)까지 8일간 삼척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국예총삼척시지회가 주관하는 삼척예술제는 국악협회, 미술협회, 문인협회, 사진작가협회, 연극협회, 연예예술인협회, 음악협회 7개 분과의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이 대거 참여해 문화 교류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예술제 첫째 날인 9월 27일(토) 오후 3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막식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죽서가요제 ▲사진작가협회 정기회원전 ▲미술협회 정기회원전 ▲연극협회 초청연극공연 “청춘” 창작극 ▲ 국악한마당 ▲음악협회 정기연주회 ▲문인협회 가을 시낭송회 등의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올해 23회째를 맞는 삼척예술제는 공연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도 손쉽고 폭넓게 문화체험을 할 수 있어, 시민들에게 향토 문화예술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삶의 질을 높이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삼척예술제가 예술인과 시민들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가 됨으로써, 지역문화예술 활성화와 관광예술도시로서의 삼척시의 위상을 높이는데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