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 범서읍 구영·천상·굴화리 공공와이파이 구축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범서읍 구영·천상·굴화리 일대 총 130개소에 무료로 이용 가능한 공공와이파이를 구축해 오는 12월부터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울주군은 이날 범서읍 천상리 천상공원에서 이순걸 울주군수, 최길영 울주군의회 의장 및 시군의원, 주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주군 공공와이파이 구축사업 현...

부산에서 ‘한 유튜버가 사람을 죽이러 간다’는 신고가 잇따라 들어와 경찰이 긴급 출동했다.
28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새벽 2시쯤 “유튜브 방송을 보고 있는데 사람을 죽이러 간다고 한다. 현재 택시를 타고 가고 있고, 거의 주변에 다 왔다”는 신고가 3명으로부터 5건이 연이어 접수됐다.
신고자들은 포커 게임을 주제로 A(49)씨가 진행하는 실시간 방송을 보던 중, A씨와 시청자인 B씨 사이에 시비가 일면서 A씨가 B씨에게 “한판 붙자”며 직접 B씨를 찾아가는 모습을 보고 경찰에 이를 알렸다.
A씨는 출동한 경찰을 향해 “잘못한 것이 있으면 현행범 체포하라”고 대들고, 노상방뇨 하는 장면까지 방송에 내보냈다.
경찰은 A씨가 위험한 물건을 소지하고 있지 않고 보복하러 온 것이 아니라고 진술하는 등 범죄 관련 사실은 확인되지 않아 재발 방지를 위한 엄중 경고로 사건을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경찰의 한 관계자는 “A씨와 B씨는 게임사이트에서 서로 알게 된 사이로, A씨의 게임 진행방식에 대해 B씨가 의혹을 제기하자 오프라인까지 시비가 번지며 소동이 일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