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강릉시는 강원도보건환경연구원에서 인플루엔자 표본감시기관의 실험실 감시결과에서 2018-2019절기 도내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첫 분리됨에 따라 예방접종, 기침예절 실천 등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은 오는 11일부터 시작하여 내년 4월 30일에 종료되는 생후 6개월부터 9세까지의 접종대상자 중 인플루엔자 접종력이 없거나 2017~2018 절기에 1회 접종력이 있는 경우는 소아청소년과 등 관내 20개 지정의료기관에서 1차 조기 접종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10월 2일부터 11월 15까지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 및 56개 지정 의료기관에서 동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한다.
먼저 초기 쏠림 방지와 안전접종을 위하여 10월 2일부터 만 75세 이상 어르신을 먼저 접종하고, 10월 11일부터 만65세 이상 어르신 접종을 시작할 예정이다.
단, 10월 2일부터 11월 15일까지 예방접종을 받지 못한 만 65세 이상 어르신은 강릉시보건소와 주문진보건출장소에서만 백신 소진 시 까지 무료 예방접종이 가능하며, 강릉지역은 지역특성 예외가 인정되어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강릉인 어르신이라면 전 기간 예방접종이 가능하나, 그 외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타 지역으로 되어있는 어르신은 연령대별 접종일정을 꼭 지켜야 한다.
강릉시보건소 관계자는 “인플루엔자 유행 시기에는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등 집단시설에서 주로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호흡기 증상이 있을 시에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예방접종, 올바른 손 씻기의 생활화, 기침 예절 실천, 손으로 눈, 코, 입을 만지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