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은 구호가 아니라 실천입니다”... 울산 안전모니터봉사단, 세대 아우르는 안전 유공자 표창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안전모니터봉사단 울산시연합회(이하 울산연합회)는 지역사회 안전 사각지대 해소와 생활 속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학성초등학교 최효재 학생과 안전모니터봉사단 최세영, 박정임 단원이 ‘울산광역시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이번 표창 수여식은 단순한 시...

고성군(군수 이경일)은 9월 27일부터 12월말까지 2018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에 나섰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공공비축미곡 매입계획에 따라, 거진읍 송포1리를 시작으로 5개 읍면의 공공비축미곡을 매입하며 올해 매입기간은 산물벼의 경우 내달 19일까지, 건조벼는 29일부터 올해말까지다.
매입품종으로는 전년도와 동일하게 오대벼와 운광벼 2종류로, 매입물량은 113,885포/40kg(4,555.4톤)으로 전년도 매입량 126,539포/40kg (5,061.6톤) 대비 10% 감소했다.
한편, 매입대금은 올해는 우선지급금을 지급하지 않는 대신 중간정산금(3만원/40kg)을 농가가 수매한 달의 말일에 지급하여 농가에 필요한 자금을 적기 공급할 계획이며, 최종정산은 쌀값이 확정된 후 연말까지 일시 지급하여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최소화하여 민간의 자율적 쌀값 형성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부터 쌀 품질 고급화를 위하여 시범사업으로 친환경 벼 일반벼 특등 가격 기준으로 매입할 계획이며 친환경 벼 여부 확인을 위해 시료를 채취해 잔류 농약 분석을 실시하여 검사결과 농약 검출에 따라 물량 배정시 차등배정 및 위반 농가는 5년간 공공비축미 매입 대상 농가에서 제외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농가에서 건조벼 출하 시 높은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수분함량 기준(13%~15%) 준수, 벼 정선 등 품질관리가 필요하다.”고 당부하고, “출하농가의 편의 도모 및 공공비축미곡의 원활한 매입 추진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농산물품질관리원, 농협 등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조 하겠다”고 말했다.